현재 우리나라에는 많은 윈드쉴드 보호 필름 브랜드가 있습니다.
브랜드별로 재질이 다른 경우가 있는데요, 각 브랜드별로 최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재질을 선택했을 것입니다.
크게 보면 재질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작업자는 편하지만, 운전자의 만족도가 낮은 제품 – 대부분 *PU 계열
작업자는 힘들지만, 운전자의 만족도가 높은 제품 – 대부분 PET 계열
시공은 쉽지만 아직 내구성에서는 조금 아쉬운 TPU, EPU와 같이 ~PU로 끝나는 폴리우레탄 재질이 있습니다.
또 다른 종류로는 작업자가 시공하기에는 어렵지만 내구성이 우수해서 운전자들이 추천하는 PET 재질이 있죠.
다만, 제품의 품질이 재질에 따라서 결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폴리우레탄 재질 중에서도 분명히 좋은 제품이 있을 수 있고, PET 재질에서도 분명히 저급 제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질만 가지고 좋고 나쁘고를 말할 수 없습니다.
다만 현재 시장에서 유통되는 제품들의 평균적인 소비자 인식을 보면 위와 같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저희도 내구성도 좋고 시공도 쉬운 제품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하고는 있지만, 아직 검증된 제품 소식은 없어서 안타깝습니다.
자동차 커뮤니티를 보면, 저희 엑소쉴드 제품이 언급되는 것을 자주 목격하게 됩니다.
다른 제품을 사용하다가 와이퍼 흠집 등으로 불편했는데, 저희 엑소쉴드 GT3 윈드쉴드 필름을 장착(!) 하신 후 스트레스가 없어졌다는 얘기는 이제 흔한 얘기가 되었습니다.
또 처음에는 저희 엑소쉴드 제품을 경계하시던 매장 사장님들도 이제는 저희 제품을 도입하시고, 적극적으로 추천하시는 모습을 보면 너무나도 기분이 좋습니다.
사장님들 입장에서도 클레임이 적어야 그만큼 기본 업무에 집중할 수 있으니 어쩌면 클레임 적은 제품을 선호하시는 것이 당연할 것입니다.
이미 ‘윈드쉴드’ 하면 저희 ‘엑소쉴드’가 떠오르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조금씩 더 윈드쉴드의 대명사가 되어가고 있는 것을 피부로 느끼고 있답니다.
이제 좋은 차에는 좋은 필름, 한 번에 만족하는 필름, 엑소쉴드로 선택하세요.